본문 바로가기
기타

아버지들이여 당장 아이들과 대화하고, 함께하라...

by 피터.A 2017. 11. 29.

아버지들이여 당장 아이들과 대화하고, 함께하라...



3세까지는 두뇌 발달의 75퍼센트 이상이 이루어지는 결정적인 시기이다. 그래서 이 시기의 경험이 아이에게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부모와의 대화와 상호작용은 아이의 두뇌 발달에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나부터 반성한다. 


하루종일 내 일을 하고 아이를 만날때면 아이에게 무언가를 해주기 보다는 티비를 틀어주기 바빴던 것이다. 책을 읽어줘야 하는 것을 알면서도 그러지 못했고, 아이와 밖에 나가서 놀고, 세상을 경험할 수 있게 알려줘야 했는데 그러지 못했음을 고백한다.



아이와 대화하자. 


대화하지 못하는 아이일지라도 뱃속에서도 읽어주는 태교가 있듯이, 아이와 대화를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삶을 공유함으로 배우는 즐거움을 선사하자.



아이는 하얀 도화지 같아서 3세까지의 시기에 부모로부터 전해지는 안정감과 사랑을 얻지 못하면, 정서의 기반이 마치 모래와 같이 약해지는 것과 같아서 앞으로 아이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한다.


표출되지 못한 스트레스는 성격을 삐뚤어지게 하고,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게끔 한다고 한다. 매 번 다투게도 되고.... 이런 것만큼 짜증이 나는 것이 있겠는가?


지금의 돈 버는 것이 돈버는 게 아니다. 미래에 밑 빠진 독에 물 붓기가 되기 전에 어서 아이에게 사랑을 주는 시간을 게을리 하지 말자...





나는 투자자다. 그래서 한가지 더 조언을 하자면 주식을 사주자.


주식은 기업의 주인이 되는 행위이고, 사업가의 한 일원이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특정 기업의 산업과 현재 재무상태, 향후 기대되는 모습과 가치 등 주변의 정세를 이해하고 돈이 불어나는 기쁨을 갖게 해줄 수 있다.


주식은 우리 세계의 큰 파이를 작게해서 보여준다. 아이가 주식을 사는 순간 많은 부분을 이해하게 될 것임을 확신한다.


* 사실 유대인들은 12~13세에 성인식을 치르고 이때 받게 되는 돈으로 자식들에게 채권 또는 주식을 사주게 된다. 그러면 10년 뒤에 아이가 대학을 마쳤을 때 쯤에는 9천~1억 정도의 돈이 쌓이는데, 한국 학생의 경우 이 시기부터 돈을 벌으려고 힘쓰는 반면, 유대인의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뿔릴 것인가를 고민하게 된다고 한다.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알려주고 싶고, 물고기 잡는 법을 알려주고 싶은 부모라면 우리는 제일 잘 가르친다는 사람들의 의견을 귀담아 들을 필요가 있다.

 


2017/03/10 - [● 기타-바쁜 아빠들을 위한 육아 노하우] - 바쁜 아빠들의 자녀교육 - 질문하라. 유대인의 하브루타 교육법 (1)


* 가시기 전에 광고 확인 부탁드리고, 관심이 많이 가시면 클릭하여 확인 바랍니다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광고 수익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