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조언/기타

여러분은 언제까지 투자를 하실 계획이신가요?

by 피터.A 2017. 11. 1.

투자를 좋아하는 사람이면서, 잘하는 분들은 위의 질문에 '평생'이 답일 것입니다.


그리고 특별한 위협되는 요인이 없는한 주식은 보유할 것이고, 가능한 장기적으로 갖기를 희망할 것입니다.






요 근래에 트럼프와 김정은의 막말이 오가며 전쟁 전까지 가는 위협이 있었습니다.


서로 미사일 한방 날리지 않았고, 긴장만 고조되다 북한이 입문을 닫으면서 고요한 상태로 전환했는데, 다시 고조될 위험은 없다고 보시나요?





최근에 저는 갖고 있던 주식을 모두 처분하였습니다. 나름 좋은 기업이고, 연말까지만 보유해도 충분한 수익을 예상할 수 있는 기업이였습니다.(2017.11.01) 


그런데 온갖 나의 신앙적 시각에서 반대적인 입장이 많았습니다. 시기적으로...






성경에 보면 '멸망의 가증한 것이 거룩한 곳에 선것을 보거든 마지막때임을 알라' 라는 말씀이 있습니다.(정확한 모든 문장은 아니지만, 문맥은 맞음.)


최근에 일루미나티 조직을 조사하면서 미국 정부 뒤에 숨겨진 사탄을 숭배하는 조직들의 위협이 진실처럼 다가왔습니다. 


911 테러는 자행한 것이며, 이를 통해 부시와 힐러리는 막대한 부를 얻을 수 있었다. 어린이를 유괴하는 조직이 있으며, 인간의 정신을 지배하는 검은 조직이 있다. 사탄을 숭배하며, 마약과 매춘, 포르노 등 뒤에서 테러와 살인을 일삼는 조직이다. 등등



위의 사실에 대해서 음모론으로 치부하며 무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조금 진지하게 근거들을 확인해보니 허무맹랑한 소리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또한 예언가 데이비드 오워의 말씀을 생각해보면 절대 간과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꿈을 통해서 예수님을 만나고 20여년 전부터 예언을 해왔는데, 대부분이 맞았고, 최근 2017년 7월에는 남북전쟁을 예언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추석전 주가는 엄청나게 하락하였고, 공포분위기는 최고조였습니다.






저는 늦게나마 알게 되었는데, 위의 사실들이 너무 크게 다가와서인지, 주식투자에 용기가 사라집니다.


기업이 갖을 수 있는 개별적 위험을 가능한 범위내에서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으나, 전쟁과 같은 체계적위험은 어느 누구도 장담할 수 없다고 봅니다.


물론 그 체계적 위험을 내가 감당할 수도 없으면서 결론 내리고 움직였지만요...






투자를 언제까지 하실 것인가요?


지금 시기가 불안정하다면 지금 잠깐 쉴 때가 아닐까요? 






이런 말이 있습니다. 


"이성은 이해하나 감정이 이를 방해한다." 


투자에서 예외일 수 없는데요, 어느정도 수익이 나시고 더 큰 수익이 날 것이 예상되시거나 또는 손실을 봐서 팔 수 없다해도...


머리가 노라고 한다면 감정은 새겨 들을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어느정도 안전하게 투자하시고 종교가 없다면 기독교 나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광고 수익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