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CTS GT -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는 사회

by 피터.A 2017. 3. 30.

CTS GT -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는 사회





말씀 : 호세아 4:1-5


내용

  •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음으로 말미암는 각종 악행들
  • 인간의 죄악으로 인해 심판받는 모든 피조물
  • 심판의 원인에 대해 서로 책임전가하지 말라고 명하심
  • 모두 자기 죄로 말미암아 멸망할 것임을 선엄함

1 이스라엘 자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여호와께서 이 땅 주민과 논쟁하시나니 이 땅에는 진실도 없고 인애도 없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도 없고 2 오직 저주와 속임과 살인과 도둑질과 간음뿐이요 포악하여 피가 피를 뒤이음이라 3 그러므로 이 땅이 슬퍼하며 거기 사는 자와 들짐승과 공중에 나는 새가 다 쇠잔할 것이요 바다의 고기도 없어지리라 4 그러나 어떤 사람이든지 다투지도 말며 책망하지도 말라 네 백성들이 제사장과 다투는 자처럼 되었음이니라 5 너는 낮에 넘어지겠고 너와 함께 있는 선지자는 밤에 넘어지리라 내가 네 어머니를 멸하리라




얼마나 말을 안들었으면 4장 1절 말씀이 '이스라엘 자손들아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입니다. 

그리고 듣지 않은 사회의 모습은 진실과 인애,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없음으로

저주와 속임, 살인, 도둑질, 간음이 거듭되는 사회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포악하여 피가 피를 뒤이음이라.



간혹 원시시대의 사회 생활을 생각하게 됩니다. 동물을 직접 잡아서 먹어야 했으며, 법과 규제가 없었기에 강자가 약자를 약탈하여 쓰면 쉬운 시대였습니다. 

이때는 이렇게 강자에게 당한 사람들의 피해가 해결되지 못함으로 상대를 저주하거나, 속이고, 살인, 간음이 반복되는 것이 일상일 수 있었으리라 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르치신 것은 여호와를 경외하고 기본적인 십계명의 내용인데...

또한 그들의 양심이 옳고 그름을 분별해 주었을 텐데,

그들의 세상의 편함을 먼저 선택했습니다. 




우리의 모습에서 위의 저주와 속임, 도둑질과 간음이 없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다만 이를 이길 수 있는 힘은 하나님께 있음을 고백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법과 체계가 만들어졌으며, 시대를 달리하며 발전하고 수정되어왔습니다. 


비록 5절에서 우리는 넘어지고, 네 어머니를 멸하리라 라는 말씀이 있지만, 이는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회복된 사실을 우리는 압니다.


본래 인간이 깨끗하지 않지만, 그래도 아버지께서 가르쳐주신 진리를 전하면서 나보다 더 나은 타인이 되기를 바라면서 사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