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조언/워런 버핏

버핏의 조언 - 버핏의 부모님, 아내, 무조건적인 사랑

by 피터.A 2017. 2. 24.

버핏의 조언 - 버핏의 부모님, 아내, 무조건적인 사랑





■ 내가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조건적인 사랑이 가진 힘이다.


자식에게 그런 사랑을 준다면 결승점에 90퍼센트까지 가까이 간 셈이다. 세상의 모든 부모가 아이가 아주 어릴 때 그런 사랑을 베풀어줄 수 있다면 더 나은 인류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허핑턴 포스트>, 2010년 7월 8일




■ 아버지게서 평생 신문 1면에 나서 스스로 창피해 하실 만한 일을 하시는 건 본 적이 없다. 


그 분은 나에게 무조건적으로 사랑을 베푸셨다. 정말 인간적으로 훌륭한 분이셨다.


CNBC, 2012년 2월 8일




■ 어렸을 때 나는 온갖 좋은 건 다 누렸다. 사람들이 흥미로운 것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집이라는 장점이 있었다. 똑똑한 부모님이 계셨고, 괜찮은 학교들을 다녔다. 


어느 부모도 우리 부모님보다 나를 더 잘 키우실 순 없었을 것이다. 이건 엄청나게 중요했다.


나는 부모님에게서 돈을 받지 않았고, 그러고 싶지도 않았다. 그렇지만 나는 적시적지에 태어난 사람이었다.


<스노볼>, 2008년




■ 나는 어릴 때 정말 반항적이었다. 몇몇 선생님들은 내가 비참한 실패자가 될 거라고 예언했다. 나는 품행불량 점수에서 기록을 세웠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나를 절대 포기하지 않으셨다.


사실 어머니도 마찬가지셨다. 두 분 다 그러셨다.


자신을 믿어주는 부모님이 있다는 건 참 멋진 일이다.


<스노볼>, 2008년





■ 수지는 아버지만큼, 어쩌면 그보다 더 큰 영향을 다른 방식으로 내게 미쳤다. 내게는 수지는 알았지만 나는 알지 못했던 방어기제들이 있었다.


아내는 아마 다른 사람들이 내게서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보았던 것 같다. 그러나 그게 꽃을 피우게 하려면 오랜 시간과 많은 양분이 필요할 거라는 것도 알고 있었다.


아내는 반드시 꽃을 피우게 해줄 수 있는 누군가가 물뿌리개를 들고 곁에 있다는 느낌을 주었다.


<스노볼>, 2008년




■ 제대로 된 사람과 결혼해라. 심각하게 하는 얘기다. 그게 여러분의 삶에 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포부를 비롯한 모든 것을 바꿔놓을 것이다. 


누구와 결혼하는가는 어마어마하게 중요하다.


컬럼비아 대학교, 2009년 11월 1일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광고 수익으로 만들어집니다.


공감버트 ♥ 꾸욱은 큰 힘이 됩니다.

컨텐츠를 구독하시려면 팔로우 해주세요. 



공유도 한번 해보세요.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