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GT -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by 피터.A 2017. 6. 27.

GT -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말씀 : 시편 71:1-8


내용 

  • 다윗의 간구
  • 다윗의 신뢰

1 여호와여 내가 주께 피하오니 내가 영원히 수치를 당하게 하지 마소서 2 주의 의로 나를 건지시며 나를 풀어 주시며 주의 귀를 내게 기울이사 나를 구웒소서 3 주는 내가 항상 피하여 숨을 바위가 되소서 주께서 나를 구원하라 명령하셨으니 이는 주께서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요새이심이니이다 4 나의 하나님이여 나를 악인의 손 곧 불의한 자와 흉악한 자의 장중에서 피하게 하소서

5 주 여호와여 주는 나의 소망이시요 내가 어릴 때부터 신뢰한 이시라 6 내가 모태에서부터 주를 의지하였으며 나의 어머니의 배에서부터 주께서 나를 택하셨사오니 나는 항상 주를 찬송하리이다 7 나는 무리에게 이상한 징조 같이 되었아오나 주는 나의 견고한 피난처시오니 8 주를 찬송함과 주게 영광 돌림이 종일토록 내 입에 가득하리이다.



이 시는 다윗이 임종하기 9년 전에 있었던 압살롬의 반역을 배경으로 쓰여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다윗은 지금 영원한 수치 가운데 회복 없이 끝나 버릴 상황과 나이에 처해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게는 그에게는 한군데 피할 곳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주 여호와 십니다.




삶을 살다보면 여러 우여곡절을 겪습니다. 아직 제 나이에서는 얼마 겪진 않았으나 흰머리가 지긋하신 분들은 인생을 다 알지 못하더라도 젊은 친구들이나 아이가 고등학생에서 대학생 저도의 자녀를 둔 부모라면 그 얘기가 그 얘기인 것처럼 대부분 이해하실 것입니다.


지금 혹시 여러분에게 인생에서 조금은 힘든 시절입니까?


주식 시장으로 본다면 하향 곡선입니까? 저점입니까?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하나님이 우리의 피난처이시며, 당신같이 훌륭하고 좋은 아들, 그리고 딸을 내버려 두지 않으십니다. 


좋을때도 있고, 나쁠 때도 있지 않나요?


언제부터 기독교 인들이 안정된 삶을 추구했나요? 


예전에 삶이 힘들고, 나 자신에게 회의가 몰려 올 때, 제 멘토가 해주었던 말이 있습니다. 



'OO아 인생 길어'



 여러가지 의미일 수 있는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자신에게 맞는 의미가 떠오를 것 같습니다.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광고 수익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