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닉티코스메틱스 최근 이슈사항
오가닉코스메틱스는 친환경 차 추출 원료를 기반으로 유아용 피부케어, 크렌징 제품,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하는 업체이며 중국 시장 점유율 3위의 친환경 영유아 전문기업입니다.
현재는 80여개 대리상을 통해서 2~3개 도시에서 약국과 유아용 전문점을 위주로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최근 뉴스내용점검
1. 최근 중국 소비자의 친환경제품 구매확대 덕분에 올해 실적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멜라민 분유, 염색만두 등 소비재에 대한 안전성 문제와 황사 등의 환경문제가 늘어남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이 친화경 제품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주 소비층은 영유아 부모세대인 23~35세 여성소비자층이며, 이들은 친환경 제품에 관심이 높아 소비에 매우 적극적인 형태를 보인다."
2. 오가닉티코스메틱은 제2생산설비를 구축하고 있으며 올해 증설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
제 2 생산설비의 증축이 완료되면 연간 생산규모는 2만7840톤이 늘어나 모두 4만 1955톤이 될 것이다.
3. 오가닉티코스메틱, 순이익 10% 현금배당계획
차이정왕 오가닉티코스메틱 대표이사는 IPO 당시 언급한 배당 약속을 지키고, 배당금을 꾸준히 증가시키겠다라는 약속을 함.
4. 중국 영유아 화장품 시장에서 로컬 브랜드 중 1~3위를 다툴 정도로 위상이 높다.
5. 오가닉티코스메틱 제품의 주요 원료
- 차로부터 추출되는 오일류와 폴리페놀, 그리고 사포닌 등이 있습니다. 이 원료들은 영양, 보습, 항균, 천연세정 등 높은 안전성과 우수한 기능성을 보유한 천연원료입니다.
- 이러한 천연 원료를 사용함으로써 무인공 향신료, 무색소, 무광물질, 무방부제 등 4무 원칙을 지켜나가고 있다.
6. 중국 통계국에 의하면 202년 신생아 수가 1900만에서 2000만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
7. 중국 소득에 따라 영유아 소비는 연평균 12%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8. 중국의 소비자 심리 조사에 따르면 화장품 시장의 경우 프리미엄 제품과 로컬 브랜드에 대한 구매 의사가 가장 높았는데, 오르가닉 코스메틱스의 영유아화장품이 로컬브랜드 이면서, 친환경이라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점은 중요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9. 오가닉티코스메틱스는 후베이성 우한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합작연구소를 구축했고, 이를 통해 신물질 및 신제품 개발에 노력을 하고 있다.
10. 최근 매출을 주도하고 있는 제품은 '차로수'라는 모기 기피제를 포함한 여름용 시리즈 상품이다.
11. 지난해 매출규모가 1362억원, 영업이익 383억원이며, 올해 3분기 누적은 작년 대비 20%내외로 신장.
12. 주가현황 (1/29 확인시)
- 4000~4200원 대를 지지하면서 최근 다시 상승하고 있는 모습.
- MACD 차트를 확인시 현재는 매도세가 많은 상황.
전체적인 투자의견
오가닉티코스메틱스의 공모가는 3500원정도에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상장 첫날 시작가는 5000~6000원대이였고, 지금은 4500원대로 하락하였습니다.
여기에는 신공장 건설에 따른 매출규모가 2.5배로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와 신생아수의 증가, 최근 중국 영유아 부모가 친환경 프리미엄을 선택하는 소비패턴 등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많이 작용하여 높은 가격에서 시작했다고 판단합니다.
적정주가를 PBR 1 기준으로 판단한다면 적정가는 약 2000원대 일테지만, PSR 23%인점, ROE 35% 인점을 감안하면, 국내 제약주의 성격을 많이 띄고 있고, 그렇다면 PBR 4~5까지를 염두할때 8000~10000원 까지도 가능할 수 있다고 판단합니다.
그러나 보수적 투자자라면 3000원대에서 매수를 고민하는 것이 적정하다고 판단되며, 공격적인 투자자라면 현재 지지되는 4000~4200원대 부터 계속적으로 매수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판단합니다.
여러분에게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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