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GT - 하나님께서 행하신 것을

by 피터.A 2017. 6. 14.

GT - 하나님께서 행하신 것을 




말씀 : 66 : 1-12


내용 

  • 찬양으로의 초청
  • 찬양해야 할 가사
  • 출애굽의 기적으로 구원하시는 하나님
  • 광야의 연단으로 성화시키시는 하나님


1 온 땅이여 하나님께 즐거운 소리를 낼지어다 2 그의 이름의 영광을 찬양하고 영화롭게 찬송할지어다 

3 하나님께 아뢰기를 주의 일이 어찌 그리 엄위하신지요 주의 큰 권능으로 말미암아 주의 원수가 주께 복종할 것이며 4 온 땅이 주께 경배하고 주를 노래하며 주의 이름을 노래하리이다 할지어다(셀라)

5 와서 하나님께서 행하신 것을 보라 사람의 아들들에게 행하심이 엄위하시도다 6 하나님이 바다를 변하여 육지가 되게 하셨으므로 무리가 걸어서 강을 건너고 우리가 거기서 주로 말미암아 기뻐하였도다 7 그가 그의 능력으로 영원히 다스리시며 그의 눈으로 나라들을 살피시나니 거역하는자들은 교만하지 말지어다 (셀라)

8 만민들아 우리 하나님을 송축하며 그의 찬양 소리를 들리게 할지어다 9 그는 우리 영혼을 살려 두시고 우리의 실족함을 허락하지 아니하시는 주시로다 10 하나님이여 주께서 우리를 시험하시되 우리를 단련하시기를 은을 단련함 같이 하셨으며 11 우리를 끌어 그물에 걸리게 하시며 어려운 짐을 우리 허리에 매어 두셨으며 12 사람들이 우리 머리를 타고 가게 하셨나이다 우리가 불과 물을 통과하였더니 주께서 우리를 끌어내사 풍부한 곳에 들이셨나이다



시인은 이 찬양을 영화롭게 찬송하라고 명령합니다.(2하) 이것은 찬양하는 것 자체를 영광스럽게 여기라는 의미입니다. 우리 같은 자가 하나님을 찬양할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특권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제 시인은 구체적인 찬양의 가사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것의 주제는 주의 엄위하심과 주의 권능입니다. 하나님의 일은 엄위합니다. 그분은 경이롭고 초월하게 일하십니다. 그리고 이 같은 일하심의 결과는 원수들이 마치 열 가지 재앙을 겪은 바로처럼 그분의 권능 앞에서 꼼짝 못하며 굴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주의 긍휼을 입은 온 땅은 그분의 위엄과 권능을 노래하게 될 것입니다.




본인이 광야의 길이라면 많은 시험이 있습니다. 정말 뒤돌아보면 끔찍했고, 다시는 겪고 싶지 않을 고통스런 기억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 과정 이후에는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으로 인도하시는 분인 것 처럼 우리는 이 과정을 견뎌내기를 바랍니다.


저도 겪고 싶지 않습니다. 다시 겪고 싶지 않습니다. 오직 하나님께 감사하고 송축하기만을 바랍니다. 교만해지지도 않겠고, 오로지 겸손함으로 살겠습니다.


삶에서 광야를 건널 때 감당치 못할 시험을 허락지 않으시는 하나님의 말씀처럼, 모두 그 시간을 잘 견디고, 주의 길을 걸을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 와중에 저는 기도합니다. 아버지 저는 그 고난 안받고 잘할게요.)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광고 수익으로 만들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