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GT -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by 피터.A 2017. 6. 12.

GT -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말씀 : 시편 65: 1-5


내용

  • 찬송이 주를 기다리오며 서원을 이행하리이다
  • 주를 찬송하는 세가지 이유
  •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응답하시는 하나님
1 하나님이여 찬송이 시온에서 주를 기다리오며 사람이 서원을 주께 이행하리이다

2 기도를 들으시는 주여 모든 육체가 주께 나아오리이다 3 죄악이 나를 이겼사오니 우리의 허물을 주께서 사하시리이다 4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5 우리 구원의 하나님이시여 땅의 모든 끝과 먼 바다에 있는 자가 의지할 주께서 의를 따라 엄위하신 일로 우리에게 응답하시리이다



다윗이 이처럼 찬송과 서원을 고백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째, 하나님께서는 기도를 들으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모든 종교에 기도가 있지만 타 종교에서의 기도는 자기와의 대화나 자기성찰에 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기도를 통해 우리에게 말씀하시며, 기도로 인해 경이로운 방법으로 개입하시는 분이십니다

둘째, 하나님께서 죄악과 허물을 사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죄는 언제나 우리를 이깁니다. 심지어 우리는 하나님의 응답을 체험한 후에도 스스로를 죄악에 헌납할 때가 있는 존재입니다. 하지만 하나님은 그런 우리의 허물(반역죄)까지 용서하시는 분이십니다. 

셋째, 하나님은 우리를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당신과 함께 살게 하시는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사실 하나님께서 기도의 응답과 허물의 사함을 주시는 목적은 우리와 영원히 살림을 차리기 위함입니다. 진정으로 응답과 사죄를 덧입은 사람은, 주님의 집에 거하는 것과 주님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 자체에서 최고의 만족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 같은 상태가 성경이 말하는 진정한 구원입니다.



주님을 찬양하며, 함께하실 주님을 찬양하는 그의 마음이 잘 드러납니다. 시편을 읽으면 다윗이 하나님을 사랑했고, 하나님을 위해 모든 것이 하나님의 것이지만, 그래도 이를 통해 무언가를 해드리기 원했습니다. 은혜 받은자의 모습처럼요.

하지만 은혜를 입었지만 죄를 짓기도 하고, 불안한 가정을 일구기도 합니다. 죄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인간적인 모습도 다 갖고 있죠.

그의 중심에 하나님을 사랑하고, 찬양하며, 그 분을 위한 삶을 살겠다는그의 마음을 본 받습니다. 
저희는 미약하여 죄를 지을 수 밖에 없지만, 그래도 하나님께 나아가는 다윗처럼, 저희도 그러한 존재가 되기를 바라고, 그 와중에 축복이 임하길 바랍니다. 




  이 컨텐츠는 구독자분들의 광고 수익으로 만들어집니다.